타원비교

홈 > 투투유학소개 > 타원 비교
타원 비교


 

 

투투유학은 2006년 캘리포니아 주립대 유학 프로그램에서 시작된 프로그램입니다. 투투(‘2+2’)란 유학 전반부 2년과, 본인이 가고자 하는 유명 주립대와 사립대에 편입하여 공부하는 유학 후반부 2년을 의미합니다. 비싼 학비와 시험을 없애 유학의 문턱을 낮춘 투투유학은 지난 10여 년 간 수 많은 학생들이 거쳐갔고, 지금도 저희를 통해 유학 중인 학생들이 자신의 유학 계획에 따라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이제 더이상 성적과 비용 때문에 고민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희와 상의한다면 미국 유학으로 대학, 영어, 진로까지 당당하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투투유학만의 장점

 

▷ 입학 보장제로 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입학이 가능합니다.

조건부 입학이 아니라 정식 입학입니다.

고등학생, 검정고시 합격생, 재수생도 입학이 가능합니다.  

저희 학생 80%가 미국 100위권 이내 주립대에 진학하며 성적에 따라 장학금도 받고 있습니다.

상담을 아주 쉽게 하기 때문에 미국 유학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볼 수 있습니다.


투투유학 파트너 대학은 미국 대학 평가와 과정이 우수합니다.

간호학과부터 음악, 미술 전공까지 다양한 전공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문학사(2년제 대학 졸업자) 학력을 미국과 한국 전 세계에서 인정받습니다.

패스웨이 등 다른 유학 프로그램보다 연간 1만불 이상 저렴합니다.

1년 유학비가 1만불 후반대로 국내 대학과 비슷하거나 큰 차이가 없습니다.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 입학만 10년 넘게 해오고 있는 전문가입니다.

미국 대학에 입학한 후에도 부모님과 학생을 위해서 계속 상담해드립니다.

영어 연수 과정(ESL)이 있어서 영어가 부족해도 유학갈 수 있습니다.

유학 전 필요한 영어 공부 안내와 관리를 해드립니다.*

첫 입학 시 공항 마중부터 기숙사 입사와 오리엔테이션까지 현지정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Q. 정말 입학이 보장되나요?


네. 저희는 파트너 대학과의 협의를 통해서 투투유학이 추천한 학생에게는 입학허가서를 발급해 주고 있습니다. 다시 공부하고자 하는 의지가 분명하고 유학 준비 과정을 성실히 준비하기만 하면 커뮤니티 칼리지에 바로 입학할 수 있습니다.



Q. 저는 영어 실력이 부족한데요, 유학을 갈 수 있을까요?


영어를 잘 할수록 학업도 쉬워지고 적응도 빠릅니다. 따라서 저희는 최대한 영어 공부를 하고 가도록 합니다. 그래도 부족한 영어 실력은 현지에 도착한 후 어학 과정과 정규 수업을 병행하면서 공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영어 실력에 따라 영어 연수 기간이 정해지며, 우수한 성과를 보일 경우 예정된 기간보다 빨리 마칠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에 대해서는 개인 상담 시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Q. 커뮤니티 컬리지에 대해서 더 알고 싶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이하 CC)는 100% 주정부에서 실립한 공립 대학입니다. 

 

CC는 4년제 대학의 1~2학년 교양 과정, 2년제 전공 과정, 직업 교육 인증 과정을 담당합니다. 이중 가장 중요 시 하는 부분은 교양과 전공 과정으로 CC에서 졸업 후 에 4년제 대학으로 진학해서 3~4학년까지 학업을 계속 하는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 주립대와 연계가 잘 되어 있고 유학생이더라도 커뮤니티 칼리지를 마친 후 입학한 경우 장학금을 지급할 정도입니다.

 

전공 분야는 일반 4년제 대학에 개설된 모든 전공에 진학할 수 있는 과정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인기학과로는 간호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공대 예비 과정, 약학 예비 과정 등이 있으며, 음악, 미술, 체육 전공으로도 입학할 수 있습니다.



Q. 커뮤니티 칼리지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첫째, 학비가 저렴합니다.

공립 대학으로서 대학 교육을 부담없이 받을 수 있도록 학생이 부담할 비용을 최대한 낮췄습니다. 유학생이더라도 한 학기 등록금이 3~4천불로 국내 전문대학교 등록금과 비슷하거나 약간 높은 정도입니다.


둘째, 강의 규모가 적습니다.

대부분의 강의가 정원이 10명 대로 교수 1인당 지도하는 학생 수가 적어서 강의 만족도가 높습니다. 유학생의 입장에서는 미국 대학 교육에 적응하는데 필요한 도움을 충분히 받을 수 있습니다.

 

셋째, 미국 대학 진학이 쉽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고 자신이 원하는 전공을 선택해서 3학년으로 편입해서 공부를 이어가는 투투 출신 학생들이 많은데요, 대부분 명문 주립대로 입학해서 만족스러운 대학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오하이오주립대, 아이오와주립대, 조지아텍, 텍사스오스틴, 미시건앤아버 등으로 입학했으면 성적이 우수한 학생은 장학금을 받아서 현지 학생 수준의 학비로 다니고 있는 학생도 있습니다.


패스웨이(조건부 입학)나 SAT 등을 보고 주립대로 바로 입학하는 것보다 입시도 간단하고 적응도 훨씬 잘 하기 때문에 미국 현지에서 CC를 통한 주립대 입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넷째, 국내에서도 학력을 인정받으며, 영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칼리지 졸업 학력은 국내에서도 정식 학력으로 인정받으며, 국내 대학으로 일반 편입 지원이나 취업 시 불편함이 없습니다. 유학을 통해서 영어 실력까지 일취월장하기 때문에 따로 어학연수를 갈 필요도 없습니다.


개인의 상황에 따라서 더 많은 장점을 누릴 수 있으며 관련 내용은 개인 상담 시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Q. 투투유학 파트너 대학에 대해서 알고 싶어요.


현재 투투유학의 파트너 대학은 세 곳이며, 2019년 7월부터 한 곳이 더 추가되어 네 곳의 대학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대학을 선택해서 입학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 대학 모두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 중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며, 4년제 대학으로의 진학 성과도 훌륭합니다. 한국 유학생이 적거나 많지 않아서 영어를 배우기 좋고, 지역 환경도 안전하여 안심하고 유학 할 수 있습니다. 각 대학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각 대학 홈페이지를 참고 하시거나 투투유학 상담을 통해서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Q. 연간 유학비는 얼마 정도 드나요?


1년에 1만불 후반대인 19,000불 정도입니다. 등록금과 생활비가 모두 포함된 금액이며, 여름학기를 추가할 경우 4000불 정도 추가됩니다. 저희 학생들이 현지에서 실제로 쓰고 있는 금액을 바탕으로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개인에 따라 비용이 더 줄거나 늘어날 수 있습니다.



Q. 패스웨이와 다른 점은 무엇인가요?


패스웨이는 진로, 경로를 의미하는 것으로 미국 대학 입학에서는 특정한 목표를 정해두고 순서대로 이수하는 과정을 말합니다.

 

국내 일반 유학원에서 소개하는 패스웨이 프로그램은 정식 입학을 목표로 하는 어학과정을 중심의 과정을 의미하는 것으로 4년제 대학에 조건부 또는 정식 입학 후 어학연수 과정을 먼저 공부합니다. 입학은 상대적으로 간단하고 쉽지만 어학 과정임에도 불구하고 4년제 대학의 비싼 등록금을 내야 하고, 대학과 전공 선택의 제한이 있어서 어학 과정을 마치고 다른 대학으로 다시 전학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에 비해 커뮤니티 칼리지는 패스웨이에서 제시하는 어학 과정을 포함한 정규 과정까지 이수할 수 있고, 졸업 후 자신이 원하는 대학으로 진학하는 것도 훨씬 쉽습니다. 또한 커뮤니티 칼리지에 재학하는 동안의 학비가 패스웨이보다 절반 이하 수준으로 훨씬 싸기 때문에 유학 비용을 그만큼 절감할 수 있습니다.



Q. 투투유학을 통해 커뮤니티 칼리지로 입학하고 싶습니다. 무엇이 필요하나요?


다시 시작하고자 하는 의지만 있으면 됩니다.


투투 출신 학생 대부분이 대학과 공무원 시험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를 떳떳하게 하고 싶어서 결심한 청년들입니다. 누구의 시선도 의식하지 않고 미국은 물론 국제 무대에서 인정받는 대학에서 열심히 공부하면서 인정받다 보니 유학이 곧 힐링이 되고 학년이 올라갈수록 공부가 힘들어져도 이겨내며 즐겁게 공부하고 있습니다.



Q. 입학 시기를 알고 싶습니다.


매년 8월 가을학기 입학과, 1월 봄학기 입학 두 번 모집하는데요, 가을학기는 5월까지, 봄학기는 9월까지 대학에 지원하면 여유있게 준비할 수 있습니다.

 

 

Q. 투투유학 서비스에 포함된 것은 무엇인가요?

 

상담, 결정부터 입학 수속, 비자, 출국 준비까지  유학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담당해 드립니다.


수속 대행 위주의 일반 유학원과 다른 점은 학생 입장에서 꼭 알아 두어야 할 유학에 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에 준비하면서 유학에 대한 두려움을 해소하게 됩니다. 혼자서 영어 공부를 하기 힘들 경우 관리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정착 서비스를 통해 첫 학기 시작을 안전하고 편안하게 시작하도록 도와 드립니다. (영어관리프로그램과 현지정착서비스는 선택 사항으로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출국 이후에도 부모님과 학생이 궁금한 것은 언제든지 문의할 수 있습니다.



Q. 상담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전화 상담과 방문 상담이 있습니다. 전화 상담은 기본 사항을 충분히 설명 들을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다가 궁금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세요. 방문 상담은 자신의 학업 계획과 유학 결정을 좀 더 깊이 계획하고 진단하는 자리로 사전 예약이 필요합니다. 현재 모든 상담은 무료로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1599-0562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